Tascam 208i 맥북에 설치하기, 큐베이스 책 집필에 이 장비가 들어간 이유
이번 포스팅은 제가 2년전 구입한 Tascam 208i라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맥북에 설치하는 과정을 정리했으며, 큐베이스 책을 쓰면서 타스캄 208i를 사용하여 초반부 시스템 연결 설명을 왜 하게 되었는지 솔직한 생각을 포스팅 가장 마지막에 남겼으니 여러분의 의견과 생각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우선 정상적으로 맥북과USB 케이블로 연결하고 드라이버 설치했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볼륨 노브 위쪽에 녹색, 주황색 LED가 켜지게 됩니다.
이제 맥북에서 Tascam 208i의 드라이버 설치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순서 1. 웹사이트 방문
웹 브라우저에서 Tascam.com 검색합니다.
순서 2.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순서 3. 다운로드 파일 확인
순서 4. 펌웨어, 드라이버 설치
순서 5. 라우팅 믹서 패널 실행
왜 Why? 이 제품을 책의 내용에 넣었나.
큰 의미는 없습니다.
2년전 책을 집필할 당시에 마땅한 오인페가 없었고, 개인적으로 남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보단 잘 사용치 않는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남 따라 하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함. 융통성이 없죠.^^)
그리고 외형적으로 마이크 입력 단자가 전면부 배치될 것, 랙 타입일 것, 바디가 제주 은갈치(?) 색상인 점도 선택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책은 지면이 중요하고 그래서 외형적인 부분이 선택에 많이 작용한 것 같습니다.
막상 사용해보니까 안정적인 부분이 괜찮았고, 다만 최종 출력 음질 자체가 섬세하거나 디테일하진 않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며 호불호가 갈릴듯 생각됩니다.) 출력 레밸은 엄청 큽니다. 그래서 공연이나 PA용, 밴드 공연이나 합주용으로 적합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때문에 남들이 잘 사용치 않겠구나...라고 느꼈었고 나만의 책 집필용 아이덴티티? 같은 것으로 삼자...해서 책 집필에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