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많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난마이꾸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건 조회 2,746회 작성일 18-03-21 23:48

본문

제가 novation 마스터키보드 임펄스 61을 사려고 하는데여..

1.  너무 오래된 거라 요즘것보단 가격대비 성능과 효율성이 떠러지나요..?

2. 프로그램은 큐베이스 보고 있는데 어떤 버젼으로 사는게 좋을까요?(제가 ncs 그룹 쪽 bgm을 좋아하고 그런 풍? 의 음악으로 시작하고 싶은데 과연 큐베이스를 사는게 적절할까요...? 제가 아직 중학생이라서..)

3. 만약 프로그램을 큐베이스로 하면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steinberg ur242 인터페이스나 steinberg ur12 인터페이스 사려고 하는데요...

focursite scarlett 2i2 2nd gen  아니면 솔로 버젼으로 사는게 나을까요?

제가 원하는 건 마이크는 필요없고 기타 하나랑 마스터키보드만 꼽을 수 있으면 되거든요...

아 헤드폰도 (이어폰) 꼽아야 해요

4. 스피커는 아직 컴퓨터에 달린걸로 하는데 좀 있다가 사려고 해요. 스피커를 꼭 사지 않아도 소리가 나긴 하겠죠? (컴퓨터 자체 스피커에서요)

 

최대한 빨리 많이 답해주세요.... 

댓글목록

김기사님의 댓글

김기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주 확실한 꿈과 방향을 갖고 계시군요.^^
저도 완전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답변드리자면,

1. 마스터키보드는 그냥 자기가 사고 싶은거, 쉽고 멋있어 보이는걸로 하세요. 제일 중요한게 스타일과 멋입니다. 아무리 기능좋아도 너무 어렵거나 멋과 스타일이 없으면 연주하기 싫거든요.

2. ncs 그룹 쪽 bgm을 좋아하고 그런 풍?이 무슨 느낌인지 자세힌 모르겠으나, 큐베이스 사고 싶은거 같습니다. 사고 싶은거 해야 후회없어요. 뭐가 좋고 나쁘고는 어느정도 작곡가가 되신후에나 판단할 수 있는것입니다.

3. 아무래도 큐베이스랑은 ur242가 더 궁합이 좋은데요. 특히 스윗스팟 스트립 기능이 되는건지도 확인해봐야겠죠. 그렇더라도 focursite scarlett 2i2가 더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그것을 쓰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두 제품 모두 녹음쪽은 괜찮습니다. 또 한가지 마이크로 녹음도 할 계획이면 마이크랑도 연결이 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하겠죠. 무엇보다 기회가 된다면 본인이 매장에서 직접 헤드폰쓰고 소리를 들어보고 결정하세요. 인터넷 댓글이나 블로그만 보구서 판단하면 후회할 수 있어요.

4. 컴퓨터 스피커로 소리야 나겠지만, 앞서서 비싼 장비 사놓고 이래버리면 안되요. 쉽게 말하자면 MP3 플레이어 최고급 400만원짜리 아스텔앤컨 같은거 구입하고 음악듣는데 이어폰을 1만원짜리 중국산 쓰는거랑 비유할 수 있을까요? 최소한 뱅앤올룹슨 이어폰정도 껴줘야 앞뒤가 맞게 됩니다. 비유가 맞을진 모르겠지만요.^^

5. 마지막으로 음악도 좋지만 현재 중학생인 점을 감안한다면 최고의 가성비와 효율성은 학교 공부하는거라 생각됩니다. 음악은 대학가서 경험 더 쌓고 해도 괜찮은데, 공부는 중학생때 못하면 평생 못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