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구매 고민이요 (아직 고등학생이 안된 저에게는 아주 중요한) 엄청 질문이 길어요 > 질문게시판

[ 고민 ] 제품구매 고민이요 (아직 고등학생이 안된 저에게는 아주 중요한) 엄청 질문이 길어요

페이지 정보

본문

일단 저는 마스터키보드(마스터건반) 을 사려고 하고요.. 아직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썡초보입니다. 저에게는 하나하나 질문이 중요하기 때문에 성심성의껏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사는 조건이 있어요. 너무 필수적인 건 아니고, 웬만하면 있어야 하는것들 말이죠.

 

1. 8개 이상의 런치패드(?) 같은게 달려있어야 한다.

2. 웬만하면 49개 건반으로 사려고 한다. (만약 맞지 않는다면 바꿀 수 있음)

3. 오르락 내리락 할 수 있는 레버? (페이...더 였던가요) 가 조금있어야 한다

4. 엠프나 일렉기타에 달려있는 뱅글뱅글 돌리는 조절기(?) 같은게 있어야 한다

5. 가격은 최대 25만원 정도이다.

6. 에이블톤같은 어려운 프로그램 말고 쓰기 좀 쉬운(섬세한 조절은 필요없으니까요) 프로그램과 호환되어야 한다 (일단 컴퓨터는 되게 좋은거 쓰고 있어서 아무 프로그램이나 상관없어요)

7. 저는 막 멋진 일렉트로닉 사운드 (예를 들면 ncs의 노래 [유튜브에 있어요]라든지...) 를 만들어서 저장해놓고 나중에 듣는 그런 걸 해보고 싶어요

그러니까.... bgm이죠.. 브금이라고도 하던가요... (BackGroundMusic)

8. 영상에서 보면 막 어떤 버튼 눌러서 옥타브를 올린다거나 내리던데.. 그것도 있으면 좋겠어요

9. 이제 설명을 부탁드릴게요... 제가 원하는 노래같은걸 만들려면 마스터키보드에 노브였나? 그런거랑 페이더였나? 그 두개가 있어야 한대요. 그게 뭐고 왜 필요한거죠?

10. 저에게 추천하는 마스터키보드가 있다면, 사용 영상이나 사용방법이나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이나 글같은 걸 보는 사이트나는 어디가 있는지 알려주세요.또 키보드와 호환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이나 글 같은것도요.

11. 제가 7번에서 말한거를 하려면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필요한가요...? 만약 꼭 사야 한다면 스칼렛 2i2를 사려고 하는데 괜찮은 제품인가요?

마지막 질문입니다. 제가 하려는 음악은 25건반이 좋을까요, 49건반이 좋을까요?

 

만약 이 모든 질문에 잘 답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난마이꾸미…


개인 홍보 메시지가 없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1)

김기사님의 댓글

김기사 쪽지보내기

네. 많은 요구사항이 있는거 같은데, 아는데까지 답변을 적어볼께요.

1. 8개 이상의 달려있는 건반은 많이 나옵니다. 마침 보유중인 노베이션 런치키도 불들어오는 버튼이 8개 달려있네요.

2. 건반 살때 49건반으로 주세요. 라고 하심 됩니다. 런치키49가 딱 49키인데요.

3. 오르락 내리락 하는건 슬라이더 컨트롤러 인데요. 이것도 요즘 많이 달려나와요. 런치키 49에도 9개 달려있죠.

4. 뱅글뱅글 돌리는 조절기는 로터리 엔코더라고 하는데요. 런치키 49에 달려있네요. 8개 정도 됩니다.

5. 가격은 25만 밑으로면 요즘 왠만한 건반 구입가능합니다. 런치키 49는 23~25정도 선에서..

6. 에이블톤 라이브랑 호환되는건 대부분 호환될텐데요. 구입할때 호환되나요? 라고 꼭 물어보셔야 될듯요.

7. 멋진 일렉트로닉 사운드나 브금을 저장할 수 있는 건반은 없습니다. 아쉽게도 탈락~

8. 옥타브 올리거나 내리는 버튼도 요즘 나오는 건반에 왠만하면 다 있을꺼에요. 구입할때 꼭 물어보시길.

9. 어려운 질문이네요. 노브나 페이더가 노래 만드는데 어떤 관련이 있을까...크게 관련은 없을거 같습니다.

10. 추천하는 마스터키보드는 써본게 노베이션 런치키밖에 없어서요. 다른 기종 써보신 분이 설명해주시면 좋을거 같네요.
http://www.zound.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317870&search=%25B7%25B1%25C4%25A1%25C5%25B0&sort=&xcode=044&mcode=104&scode=002&GfDT=bm19W10%3D

11.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있으면 좀 더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고요. 건반 연주했을때 빠릿빠릿하게 악기 연주가 가능하죠. 게임할때 렉 있으면 적을 발견하고 총 쏘기도 전에 내가 먼저 죽듯이,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없으면 건반에 렉이 있습니다. 건반을 눌러서 악기를 연주하면 한 참후에 악기가 띵~하고 울리죠.

무슨 음악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책상이 좀 넓은 경우면 49건반으로 가시고요. 좁은 책상이라도 49건반으로 일단 가고나서 나중에 책상을 큰거 사야 될듯하네요. 솔직히 음악은 통기타만 있어도 할 수 있어요. 때문에 건반보단 통기타를 먼저 배우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K팝 스타같은거 보면 미디 건반 치는 사람은 못봤어도 통기타 잘치는 사람은 거의 다 본선 진출하거나 대뷔하는거 같습니다.

회원로그인

에이블톤 라이브10 강의실 개설…
홈페이지 기능 개선 예정
미디존 교재 판매처 안내입니다.
최신 글
교재등록
1시간 전
1
교재등록 입니다
16시간 전
1
교재등록
17시간 전
1
교제등록
18-10-16
1
교재등록하고자 합니다
18-10-16
1
최신 댓글